본문 바로가기

여행

[홍콩] 홍콩다움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만모사원(Manmo temple)

홍콩에서 문신(만) 문창제와 무신(모) 관우를 모시는 도교사원 중 규모가 가장 크다는 만모사원은 소호를 지나 헐리우드 로드를 따라 셩완으로 내려오다보면 만날 수 있다.


@홍콩, 만모사원 / 2014

우리는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에스컬레이터의 끝까지 올라갔다가 걸어내려오며 찾아오던 탓에 약간 헤매기는 했지만, 길에서 우연히 만난 친절한 홍콩 아가씨의 도움으로 잘 찾아올 수 있었다.

 

만모사원 보다 먼저 눈에 들어온건, 만모사원 건너편 공원에서 안무를 연습하는 소녀들. 아마도 무슨 응원 연습을 하는것 같았는데, 낯선 이방인눈이 마주치자 수줍게 꺄르륵 웃으면서도 열심히 연습을 이어갔다.


 

그리고 큰 건물들 사이에 소박하게 자리잡은 청색기와를 두른 만모사원. 현판에 '문무묘'라고 쓰여있다.

 

조용한 사원 안에서 홍콩 현지인들이 소원을 빌고 있고,만큼 많은 소망이 담긴 향들이 꽂아져있다.



소용돌이 모양의 향들이 천정에 매달려 홍콩 특유의 이국적이면서도 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향 밑에는 원모양의 판을 달아두어 향이 타고 남은 재를 받아내고 있다. 향 밑에 매달린 빨간 종이에는 각자의 소원을 적어두었다고 한다. 향이 타오르는 동안 그들의 소원도 이루어지길 바래본다.


향이 타는 냄새와 연기가 온 사원을 메우고 있다. 워낙 향내가 진하다 보니 살짝 머리가 아프기도 할 정도. 하지만 이곳의 정적이고 오묘한 분위기에 취해 쉽게 발이 옮겨지지 않는다.

 

사원 주변에는 하늘을 찌를듯한 고층 아파트들이 둘러싸고 있어서, 이렇게 나즈막하고 조용한 사원이 자리잡고 있다는게 신기할 정도다. 복잡하고 시끄러운 홍콩 시내에서 바쁘게 여행하는 여행자에게 잠시나마 조용함을 느끼기에 좋은 곳이었다.

 

 

Man Mo Temple, 124-126 Hollywood Rd, Tai Ping Shan, 홍콩

http://www.lcsd.gov.hk/CE/Museum/Monument/en/monuments_96.php

 

10bstory